티스토리 뷰
목차
전라도의 대표 꽃 축제 Best 2, 구례 산수유꽃축제, 광양 매화축제를
하루만에 모두 여행 할 수 있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구례 산수유꽃축제장과 광양 매화축제장의 거리는 1시간내외로
하루에 산수유꽃, 매화꽃 둘다 구경하시며 봄의 기운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광양 매화축제는 이미 끝났지만 날씨영향으로 이제 개화가 시작되고 있다고해요.
아직 늦지 않았으니 두 군데 같이 둘러보시면
산수유꽃, 매화꽃 둘다 예쁘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례 산수유꽃축제장에서 광양 매화축제장 가는길
구례 산수유꽃축제장에서 광양 매화축제장까지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함께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 장소를 이동할 때 지리산자락과 섬진강변을 드라이브 하시며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기억에 남을것 같구요^^
구례 산수유꽃 축제
산수유꽃은 3월이면 다른꽃보다 먼저 피어나 봄의 시작을 알립니다.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산수유꽃의 명소인 구례는 매년 봄이 되면 노란 물결로 뒤덮입니다.
구례군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여러마을에서 펼쳐지며 마을곳곳에서 산수유꽃 풍경을 만날 수 있는데 특히 반곡마을,상위마을,현천마을 등 각마을마다 산수유꽃이 만들어내는 특별한 경관이 펼쳐집니다.
총 5코스로 산수유꽃을 구경할 수 있으며 현재 산수유 사랑공원 일대에 꽃이 많이 피었고 가장 안쪽에 있는 상위마은 개화 절정까지 시간이 더 걸린다고 합니다.
산수유꽃길 걷기 외에도 산수유열매까기대회, 어린이활소기 체험, 버스킹, 농악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니 가족들 모두 즐길만한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위치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831
기간 : 2025년 3월 15일 ~ 3월 23일
입장료 : 무료
주차 : 축제기간에는 도로가 좁고 혼잡해 일방통행으로 운영됨
주차가능하나 협소하여 셔틀버스 운행(주말 오전9시~오후6시 운영)
광양 매화축제
2025년 제24회를 맞이하는 광양매화축제는 3월7일부터 3월 16일까지 진행되어 현재는 축제가 종료되었는데요,
광양 매화의 개화시기가 늦어져서 축제가 마무리된 지금부터 매화꽃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해요.
백운산에 자리한 섬진강변 일대에서 수십만 그루의 매화나무가 장관을 이루고 있는데 중심지인 청매실 농원은 사진촬영 명소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축제는 종료가 되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에는 참여하지 못하지만 아름다운 매화꽃의 정취를 느끼며 따뜻한 봄기운을 받아보시길 바라요.
위치 : 전남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섬진마을
기간 : 2025년 3월 7일~ 3월 16일(현재는 축제 종료됨)
주차장 : 둔치주차장, 소둔치주차장
둔치주차장 :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 매화로 1300
소둔치 주차장 : 광양시 다압면 신원리 545-4